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운동,건강관리

물만 잘 먹어도 다이어트 성공! 요요없는 물 다이어트!

우선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물만 잘 먹으면 요요없이 다이어트를 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있어 순수한 물의 장점은 이전 포스트에서 이야기 했지만 칼로리 0 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마음것 먹을수 있는 기쁨?을 누릴수 있습니다. 굶어가며 고생할 필요가 없다는 것

- 물만 먹어도 살이 찝니다? 혹시 탄수화물은 아닌지?

무엇보다도 물 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칼로리가 전혀 없으면서 몸 안의 불 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고 또 물 그 자체를 흡수하고 배설하기 위하여 장기들 이 움직여 열량을 소모시키므로 이중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분 공급은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고 신체의 모든 기능을 촉진하는 것이 물 다이어트의 진정한 장점입니다. 
Genesispark


사실 물 다이어트라고 하기에는 조금 과장된 부분도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는 엄청나게 오래 걸리며 단독으로 할수 없는 프로그램립 입니다. 하지만 바꿔말하면 웰빙 하는 방법이므로 요요현상이 없습니다.

근육 질 몸매를 만들었다는 사람들중 특히 체지방율 15%정도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른사람보다 많은량의 수분을 공급받으면서 다이어트와 웨이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겸했하였다고 합니다. 대략 하루에 7~8리터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였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제네시스파크
꼭 몸을 만들기 위한 부분이 아니더라도 웰빙하는 방법에서의 물먹기, 물 다이어트 라면 식사 전후 30분을 제외한시간에 하루 3〜4리터 가량의 물을수시로 마시는 것 입니다. 특히 빈속에 마시는물은 신장에 바로흡수 돼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모하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 땀이 많이나는 운동을 하고 있다면 운동시작전 20~30분전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 하는게 좋습니다. 운동직전 많은 량의 물을 섭취하는것은 좋지 못합니다. 

밥먹고 바로 달리면 아시죠? ^^

다만 한번에 과다한 량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자기 체중의 10%이상의 물을 한번에 마쉬게 되면 신장에 부담이 되고 이것은 혈중 수분 농도에 변화를 가져오게 되며 호흡곤란에 의한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심하면 우리몸에서 급격하게 늘어나는 수분을 저장할수없어 급성 신부전과 비슷하게 장기들이 부어오르다가 생명에 위험해지는 결과가 생깁니다.

원샷 하면 저승갈지도...



물을 먹는것도 웨이트 트레이닝 하는것처럼 점차 늘려야 합니다.
약 2주 단위로 먹는 량을 조금씩 늘리는 것이 좋으며 운동을 통해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의 량이 많다면 자기 표준 체중의 최대10%정도, 그렇지 않다면 약 5%정도까지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물만 잘먹어도 살도 빼고 덤으로 피부도 좋아집니다.
물 다이어트 한번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