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소티스(SOITS) 2.0 후기, 새로운 캐릭터와 스킬로 돌아오다

소티스를 소개한지 약 한달 조금 지났내요. 그때까지만 해도 카오스의 스타2 버전의 유즈맵, 혹은 AOS의 또 다른 종류로 소개 한것같은데 이제는 이곳을 찾아오는 검색어중에 하나가 스타2 소티스로 나오더군요.




몇일전 소티스가 2.0+로 버전업되어 돌아 왔습니다.

맵과 캐릭터 단축키등 여러부분이 수정된 2.0 소티스




무엇보다도 소티스 2.0에서 가장 주목한점은 캐릭터의 추가, 인벤토리의 단축키 이용가능, 지형의 변경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새로 업데이트된 아이템과 몇몇 수정된 캐릭터들의 스킬이 있습니다.

맵정보를 보아도 가운데 지형이 뻥~ 뚫려 있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지형이 정리된 덕분에 특정지형에 끼이는 부분이 삭제되어 약간은 편한 립사냥을 할수 있는데 이로인해서 물에서 일어나는 교전이 더욱더 빈번해졌습니다.


이러한 교전이 일어나게 된 이유중 하나는 인벤토리의 단축키 이용가능부분입니다.

숫자 키패드 0~5까지 사용가능한 인벤토리 단축키!


이전에는 마우스로 사용을 해야됬기 때문에 즉각적인 반응이 불가능해서 시야 확보가 어려운 곳에서는 몇몇 캐릭터는 위축된 플레이가 나오는 경우가 있었는데 일단 시야확보가 편해지고 공간이 늘어남에 따라 이동이 빈번해지고 은신을 할수있는 캐릭터를 찾을수 있는 스캐너의 사용이 편해져 교전 지역 근처에 있을법한곳에 있는 물가 근처에서 교전 편해졌다고 할까요?

예를 들자면 쉐도우가 6랩 스킬(궁)을 쓰고 은신하는 공격을 해도 즉각적인 스캐너 사용으로 교전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워프를 할수있는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이용을 하게되어 위급시나 이동시 빠르게 대응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늘어난 캐릭터 부분입니다.




총 5개의 캐릭터가 늘어났으며 캐릭터들에 대한 간단한 스킬설명을 하자면..(QWER 로 설명)



우측 상단부터...(캐릭명은 편의 상 표기..)

토시 
Q : 6초동안 480데미지를 주는데 2초단위로 짧은 스턴이 걸립니다. 걸렸다 풀렸다. 공격을 당한 영웅은 스킬을 쓰는 모션을 취하다가 켄슬되고 다시 스턴을 걸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W :  토시가 킬을 할때마다 악령을 소환합니다. 소환된 악령의 데미지도 좋지만 조작할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게되는데 영웅에게는 적용되지않지만 그외 몬스터에게는 광역 스턴을 넣을수 있는 스턴기를 보유하고있습니다.
이를 통해 립이나 라인 혹은 소환형 영웅과 대치가 편할것으로 보입니다.

E : %단위로 체력을 감소하는 독구름을 형성합니다. 틱단위로 계산되어 영역안에 머무를시 상당히 많은 채력을 감소시킬수있습니다

R : 광역스턴기로 레벨에 따라 틀리지만 체력이 10/20/30% 이하일 경우 즉사하는 기술입니다.

타우렌 

Q : 일직선으로 작은 화장실 구조물 여러개를 생성하여 스턴과 작은 데미지를 줍니다. 이 구조물은 채력이 있고 일정시간후에 사라지므로 길을 막는 용도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W : 타우렌이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어깨에 레이저빔이 충전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이 빔은 평타공격시 소모되며 스플래쉬+ 추가데미지 + 슬로우 효과를 한번에 줍니다

E : 캐릭주위로 작은 범위에 있는 모든 적에게 약한데미지를 주지만 짧은시간동안 빠른아동속도 효과가 생겨납니다. 이로 인해 W스킬과 함께 끊어 먹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더군요

R : 대형변기를 소환하며 약간의  맞은 타겟에게는 데미지와 변기안에 들어갈시 회복효과를 가져줍니다. 거리는 무한대이고 쿨타임이 상당히 짧습니다


골리앗

Q : 데미지 딜링스킬인데 사정거리문제로 인해 쓰기가 조금 애매합니다. 히트시 슬로우가 적용되어야하나 아직 안되고있는듯하내요..

W : 수송선을 통해서 작은 골리앗을 드랍합니다. 상당히 많은 수의 골리앗을 드랍하는데 체력과 지속시간이 낮고 컨트롤을 할수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립을 돌거나 타워링시 유용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e : 영웅에게만 발동되는 유도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따로 타켓 지정이 필요없고 시야 범위 안에 있으면 히트 됩니다. 범위는 상당히 넓지만 다수의 영웅이 있을시 분산되는 문제가 있으므로 데미지 딜링으로 하기에는 까다롭더군요

R :  QWE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해주는 기술입니다. 덕분에 마나가 되는 한 스킬을 무한정 퍼부울수 있기도 합니다



로리스완

Q : 스턴기 이지만 근처에 있는 유닛에게 체인형식의 바운딩이 되는 원반을 생성합니다.다만 데미지는 약합니다만...궁극기와 조합시...좀..무섭

W : 지정 범위에 힐링 존을 생성합니다. 손발이 맞는 팀플용으로 쓸수있을지도?

E : 작은영역에 불을 붙이는 화염병을 던지는데 가격당한 유닛은 지속적으로 도트 데미지를 입습니다. 불이 붙은 동안 데미지를 입을시 보너스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R : 짧은 시간 매우 빠른 속도로 데미지로 영웅만 공격하는 화염 방사타워를 공격합니다.  근처 모든영웅을 공격하며 e스킬과 조합할시 상당히 강력한 기능을 보여주는듯합니다


제라툴

Q : 일정 범위안의 유닛을 블링크 형식으로 다가가 평타의 데미지로 가격하는 기술입니다. 스킬업을 할수록 횟수는 늘어납니다. 평타 200에 4회라면 800? EE

W : 가격당한 유닛은 지정시간후 짧은 스턴과 데미지가 발동됩니다. 최소시간은 6초이후치고 빠지고를 반복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골치아플수가 있습니다.

E : 직선 형태의 녹색 벽을 만들어 냅니다. 이 벽은 통과가능하나 벽사이에서는 매우 느려지는 이속과 도트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R : 지정한 대상을 4초?5초전?의 상황으로 돌려버립니다. 조금 재미난 스킬인데 채력과 마나 모두 되돌아가며 아군 적군을 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버그가 있는데 스턴시 데미지가 들어가지않는 버그로 인해 일부 스턴 + 공격기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있습니다. 1.X 버전에서 스턴시 우선순위에 대한 타겟 부분을 수정하다 일어난 문제같은데 아마 시간이 많이 필요할것같군요.

그외에도 질럿, 감염충 마르 사신의 스킬과 함게 몇가지 아이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사신의 마인이 몹에게 반응하는거나..감염충의 잠복기능등등..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중 하나, 사용시 클록킹이가능하다



짤막한 후기를 쓰자면 기존 강캐릭터의 입지는 여전하다는것..
신캐릭터도 좋지만 캐릭터 사용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호불호를 가리기는 어렵다 정도?


곧 한글화가 될것같은데 모두 즐 소티스(SOTIS)~!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