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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던전 앤 파이터 시즌2, 초심은 좋았으나 결단력이 부족했다!-그 두번째! 절충안 제시

-시작하기 전에-

역시나 이번글도 상당히 긴 장문의 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앞에서 몇가지 문제를 대충? 살펴보았습니다.

1. 발컨지수 도입에 따른 경제 활동 문제
2. 길잃은 만랩의 문제


등의 주요 라 하겠습니다.


그럼 절충안을 제시 해볼까 합니다.



우선 발컨지수도입에 따른 페널티 방식은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현상유지를 합니다

단 개정할 부분으로써

1. 퀘스트 보상은 레벨에 따른 차이를 두어서는 않됩니다.
경험치는 상대적이여나 하나 골드는 상대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2. 발컨 지수를 내릴수있는 방법을 만들던가 발컨지수에 대한 명확한 페널티를 제시 해야합니다.

아마도 후자는 업데이트 되어가는 부분을 고려 하면 힘들것 같고
발컨지수를 내릴수있는 방법이 좋을듯 합니다.

1. 발컨지수를 내릴수있는 퀘스트를 생성한다
2. 발컨지수를 던전/퀘스트 클리어시 페널티를 실시간으로 적용한다


1. 예로는
1. 금액지불형 2. 경험치 지불형 3. 획득 경험치 감소형 4, 획득 골드 감소형
5. 1.2.3.4 혼합형.

정도가 되겠습니다.


시스템상 구현이 비교적 쉬울것 같은 위 방법은

현제 발컨지수가 획득 경험치 대비 발컨 유저와 같이 획득한 경험치의 비로 게산되는데


1. 금액지불형 =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해당 경험치를 깍는다
-문제는 게임상 골드 시세에 대한 설정이 필요한데 앞으로 추가되어 골드 시세가 변하게 된다면  더 좋아질수도 나뻐질수도 있기 때문에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렇게되면 발컨으로 키운뒤 돈으로 커버하는 경우가 나올수도있겠군요
세부 안으로는
1-1 : 발컨 퍼센트에 대한 상대적인 골드 지불 = 높을수록 많이 지불
- 찔끔 찌끔(1~2%씩) 내리면 되지않는냐 하는 부분에 대한 설정
1-1-1 : 1회 내릴수 있는 상한선을 제시

1-2  : 발컨 퍼센트에 대한 레벨당 지불 =높을수록 많이 지불
-즉각즉각 내리면 되지 않느냐에 대한 부분에 대한 설정
1-2-1 : 레벨당 내릴수있는 횟수를 설정

2. 경험치 지불형 = 현제 경험치중 일부를 지불하고 발컨지수를 깍는다
1안의 세부안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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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의 경우 즉각적인 효과가 나올것으로 판단
구현에는 다소 많은 경우의 수 설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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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획득 경험치 감소형 = 발컨 감소 해당 퀘스트를 부여받고 던전/퀘스트/경험치 북 응 사용, 클리어시 발컨 퍼센트에 상대적인 량의 경험치를 획득 하지 못하도록 설정

획득하지 못한경험치는 기존 획득한 발컨 경험치를 낮추는데 이용

별다른 세부안이 필요없음

- 얻을수 있는 이득 : 쩔받기가 힘들어 지는 지는 패널티 퍼센트에 도달하면
솔플을 하거나 파티플을 통해 사냥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레벨업속도가 늦어지고
(실제로 발 컨트롤 유저의 감소)
같은 던전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이로 인해 던전 이해도 및 캐릭터 이해도가 늘어난다

3-1 발컨을 낮추려는 캐릭터에 대한 파티플을 위한 보상안
=자기보다 레벨이 낮은 캐릭터가 파티에 참여시 추가 감소 적용
3-2 발컨을 낮추려는 캐릭터에 대한 솔플을 위한 보상안
=없거나, 소폭 추가 감소 (솔플이 얻는 경험치가 크므로)


4. 획득 골드 감소형: 해당 퀘스트를 부여받고 던전/퀘스트 보상, 클리어시
발컨 퍼센트에 상대적인 량의 골드를 획득 하지 못하도록 설정

문제점 : 일단 고랩이 된후 쩔을 통해서 이를 해결할수있다
-상당히 높은 페널티가 필요-
3의 이득과 그에대한 보상안 참조



5. 혼합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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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적절하겠지만 구현에 경우의 수가 상당히 많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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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와 3.4를 혼합하거나 1.3 / 2,4 등 등 가능


그중에 쓸만한걸 예로 들자면


일정 골드 지불후 퀘스트를 부여 받는다
유형
1. 골드 지불후 경험치 골드 획득 감소 퀘스트
2. 경험치 지불후 경험치 골드 획득 감소 퀘스트

1번보다는 2번히 현실적이라고 볼수있다
1의 문제점 : 고랩이 된후 쩔장사를 통해서 이를 커버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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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가 진행되여 고랩만 가능한 컨텐츠가 나온다면(메리트있는)
2번이 더 효과적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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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은 위의 모든 것이 결합 된것으로 가장 강력한 제제라 볼수있다.
(물론 제제의 수위는 둘중 택일을 해도 되고 여러가지가 있지만..)

1을 설정하자면

골드지불 = 레벨과 발컨 퍼센트가 높을수록 많이 지불

지불후 퀘스트 부여

경험치, 골드 획득 감소 = 모든 퀘스트와 던전에서 얻을수있는 (몹개별/클리어) 경험치를
감소한다
(감소수치는 ~_~?)


글을 적다보니 스치는 아이뒤어가 있는데...



1. 발컨시 아이템 획득 확률을 낮춘다면? 금상첨화일듯?
-골카/템사냥시 드럅률/항아리확률/

2. 발컨시 스텟을 발컨 비율에 상대적으로 하락
- 사냥/결장/사탑 등 적용
->돈으로 떡칠한 양산 발컨 고강 캐릭도 줄겠지요?

  
이렇게 된다면 발컨 할사람은 하고 안할사람은 안하고...
혹은 실수로 할수없이 올렸더라도 내릴 방법이있으니 앞으로 있을 제제에 대한 걱정도 줄고.




그럼 긿일은 고랩들도 할만 해지겠지요?

많은 경우의 수가있는데 위에 나열한것들을 조금조금 썩어서 설정하면 좋은 결과물이?
나올것 같습니다.


실제 적용 수치와 앞으로 방향에 대한이야기는 다음에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