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PC/SW

삭제된 구글 툴바 새 탭 페이지 기능?(IE 사용자)

지난 5월 27일 이후 구글 툴바(Google toolbar)의 새 탭 페이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으셔서 당황하신분 계신가요?

잘 사용하고 있던  PC의 구글 툴바의 새 탭페이지 기능이 작동되지 않아 파일 손상인지 혹은 핫픽스나 다른 프로그렘에 의한 차단기능인지 생각해보며 다시설치를 해보았지만 새 탭 페이지 기능은 사용할수가 없었습니다.


구글 툴바의 새 탭 페이지 기능은 가장 많이 방문한 웹 사이트가 미리 보기 형태로 만들어지며 그림처럼 최대 9개의 이미지가 형태로 나타난다


후에 다른 PC 3대에서 확인을 해보아도 역시나 작동 되지않는 새 탭 페이지 기능.
옵션을 살펴보니 새 탭 페이지 기능을 사용하는 선택란이 사라졌음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5월 27일 이전 옵션창의 모습입니다.

27일 이전 옵션 화면, 하단 새 탭페이지 사용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구글 툴바 Version: 6.5.518.1650/ko (GGLL) / Notifier Version: 5.5.5126.1836 의 옵션 화면입니다. 하단의 새 탭 페이지 사용이라는 부분이 있던 자리가 횡~하니 사라졌습니다.

새 탭 페이지 어디로???


혹시나해서 한국 구글 툴바 도움말 페이지를 방문하였으나 아직까지 구글 툴바 새 탭 페이지 기능에 대한 소개를 하고있음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구글 툴바 새 탭 페이지 도움말 정보
http://www.google.com/support/toolbar/bin/answer.py?hl=kr&answer=115561



혹시나 해서 방문한 영문 도움말 페이지에서 이와 관련된 답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구글 툴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새 탭 페이지 기능은 은퇴하였습니다

구글 툴바를 주된 이용하는 이유는

1. 즐겨찾기의 구글 웹 저장 및 연동
2. 구글 검색의 편리함
3. 새 탭 페이지 기능 사용


으로 그 중 새 탭 페이지 기능이 더 이상 인터넷익스플로러(IE)에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IE를 시용하지 않던가 구글 툴바를 사용하지 않던가 둘중 하나를 해야할것같군요.


얼마전 크롬에서 새 탭 페이지 기능을 사용할수있다는 관련 기사글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정책이 크롬을 지원하기 위한 것인지 IE 혹은 마이크로 소프트와의 문제 인지는 알수 없습니다.

더불어 구글 툴바에서 내 위치 정보 공유 서비스(Wi-Fi)가 개인정보 수집문제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되어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한다는 소식도 있었는데 여기저기서 팡팡 문제가 터지는군요.

일단 관련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위해 문의(영문 구글이라 답신이올지는 미지수)하였습니다만 기분이 찜찜한건 어쩔수가 없군요.


답변 포스트 링크 : 구글 툴바 기능 삭제 및 축소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한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