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PC/SW

트위터를 PC로 한다면? 쉽고 편리한 립트윗을 이용하세요.

요즘 트위터 이용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얼마전에 포스팅한 팔로워 2000명으로 도미노 피자 할인도 받고 블로거분들 혹은 다양한분들의 의견을 읽고있습니다.

트위터를 메신저쳐럼 사용하시는분들도 계시고 혹은 정보수집의 창으로 써 혹은 광고의 수단으로도 이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역시트위터 하면 다양성인것 같습니다.
 최근 유명연예인의 트위터 도용문제로 이슈가 되었던 적이있기도하내요. 그만큼 트위터가 우리 생활 가까이 온듯합니다.



트위터를 마트폰을 이용하시면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데스크탑PC 에서는?
우선 데스크탑PC 에서 이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립트윗과 트윗덱 정도가 생각나내요. 그외에도 믹세로 시스믹 정도가 있을것같습니다.


다만 위 나열한 프로그램별로 특징이 있지만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한국형 트위터 프로그램인 립트윗 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liptwit.com/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liptwit.com/liptwit/setup/LipTwitSetup.exe


8채널 립트윗 모습




립트윗의 특정은 우선, 한글 친화적이다, 쉽다, 깔금하다 정로도 표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팔로워 수가 대략 300명을 넘거가기 시작하면 타임라인에서 읽고자하는 글을 읽기가 힘들어집니다. 새로 추가되는 트윗(글)의 량이 많기 때문에 갱신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특성한 모임이나 사람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 리스트 설정을 통해 관리를 하게됩니다.

보기만해도 복잡해보입니다..




그수가 많아질수록 웹페이지의 한계는 분명히 들어나는데 이때에 유용하게 립트윗을 쓸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아래는 지금 사용중인 립트윗의 9채널 화면입니다.

그룹 리스트 별로 9개의 윈도우로 나눔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립트윗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면 더욱 쉽습니다.
http://liptwit.com/index.php?mode=manual


메뉴얼을 읽으셨다면 립트윗의 편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일어나는 트윗의 상황을 매뉴에서 볼수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사이드바 형식으로 메뉴만 띠워서 사용을 할수있을듯합니다. 한번창 위치를 지정해두면 창을 끄더라도 다음번불러올때 위치를 기억하고있으므로 이러한 방식으로 사용하는것도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사이드바 형식으로 구성 / 원하는 그룹이나 채널을 클릭하면 지정 위치에 나타난다

작업시 눈치안보고 할수있는 사이드바형식


립트윗에서는 주기적으로 새 트윗을 불러오는데  메뉴바의 각 목록 옆에 나타나는 숫자는 이번 갱신에는 읽지않는 트윗으로 위 스샷에서는 새팔로워(26)에서는 26명의 새롭게 추가된 팔로워를 확인하지 않고 있습니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이처럼 윈도우의 위치를 원하는데로 조정할수있도록 되어있으며 트위터를 하면서 상대방의 프로필을 보거나  새팔로워와 언팔로워 확인 그리고 RT나 멘션 커멘드에 있어 상당히 쉽게 사용할수있도록 배려 되어있습니다.

비교적 사용되는 메뉴로 새팔로워 메뉴는 클릭을 하게되면 자신을 추가한 팔로워들의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해당사용자의 대화명을 클릭하게되면 역시 상새 프로필이 나타나며 맞팔로우 혹은 선 팔로우 인지 확인을 할수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모두 선팔 당했군요 ^^;



반대로 언팔로워 화면은 자신과 관심사가 틀리거나 혹은 어떠한 이유에서든 나를 팔로워 리스트에서 제거한 경우입니다. 원한다면 간단하게 언팔로우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팔로워수 2000명부터는 팔로워수의 10%씩만 늘려나갈수있으므로 언팔로워가 많다면 경우에 따라서 이메뉴를 통해 쉽게 삭제할수도있습니다.


상대방이 먼저 언팔을 했으므로 나는 팔로우한 상태



잘보면 프로필 창에서 발견할수있는 추가 메뉴가 존제 함을 발견할수있습니다.

블럭
::상대방의 팔로워에서 제거하고 트윗이야기를 듣지도 볼수도 없게 하는메뉴로 상대방 또한 자신을 팔로우 할수없으며 이야기를 들을수도 없습니다.

친구 추가 / 삭제
:: 간단하게 친구를 추가 하거나 삭제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룹추가
:: 사용자가 지정한 그룹(리스트)으로 분류하여 트윗내용을 볼수있도록 할수있습니다.

촬영협조? 꾸우님 / 그룹추가를 클릭하면 사용자가 만든 그룹리스트에 추가할수있도록 되어있다



위 화면은 그룹추가를 눌렀을때 나타나는 화면으로 사용자가 만들어둔 그룹 목록이 나타나며 원하는 부분으로 등록시킬수있습니다.(팔로우 유뮤와는 무관하게 등록가능)

추가
:: 해당 대화명을 새글 작성에 창에 바로 타이핑 되도록 하는 메뉴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한번에 멘션을 날리고 싶다면 추가를 통해 다음과 같이 사용할수도있습니다.

맞팔하면서 대상 팔로워들을 추가메뉴를 이용해서 새글장성에 쉽게 넣은 모습 // 맞팔인사시 유용



그외에도 메뉴얼에도 설명 되어있는 전체와 쪽지 RT 댓글 등의 커멘트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는 앞에서 설명한 기능과 동일 하며 전체는 아래 화면과 같이 클릭한 트윗 내용에서 언급된 유저 모두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명칭으로는 멘션 올 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나머지 매뉴인 쪽지는 DM의 다른 별칭이고 댓글은 리플라이의 다른별칭입니다


그외에도 보여주고자 하는 그림을 바로 첨부할수있는 그림 추가와 140자의 한계를 극복하기위한 웹사이트의 긴주소를 줄여주는 URL 축소 등이 새글 작성창에 등록되어있으며 아래 쪽에는 사용하였거나 등록된 해시 태그들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대화 윈도우에서는 그림이나 동영상이 첨부된 부분을 바로 인식하여 미리 보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링크가 걸린 글의 화면 별도로 클릭할필요없이 바로볼수있다(동영상가능)




립트윗 참쉽죠?

스마트폰이나 웹환경에서의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 그리고 트위터가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한국형 트위터 프로그램인 립트윗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트위터 관련 링크 ::  주의! 트위터로 다가온 사칭,사기 이벤트


트위터 :: @genesispark
알파블로거당 :: http://bit.ly/cxA1eK
해시 태그 :: #알파블로거_


 
#당원이 없서서 썰렁합니다.관심있는분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