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PC/SW

구글 크롬 올인원 확장프로그램 Chrome Pig을 이용해보세요

빠르다는 이유로? IE가 싫다는 이유로? 혹은 안전브라우징이 가능해서?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IE 만큼은 아니지만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는분들이 제법 있으신것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분들의 통계를 보면 약 6% 정도가 구글 크롬을 통한 접속인데 3개월전과 비교하면 전체에서 5%정도가 상승하였습니다.

지난 방문에서 누가 크롬을 쓰는지 알고있다?


특히 IE를 사용하다 구글 크롬을 이용하게되면 불편함이 생기는데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고 조금더 편리하게 브라우징을 할수있도록 하는 것이 확장프로그램 입니다.

다만 구글 크롬은 각각의 탭과 확장프로그램마다 각각 자원을 먹는다는 점이 조금 문제가 됩니다만..그래서 중,고 사양에서는 참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저사양에서는 조금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확장프로그램중에서 여러 기능을 한방에 모은 올인원형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하려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 Chrome Pig 바로가기


위에서 소개한것처럼 잡다한기능까지 한방에 다들어가 있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chrom pig 인지도 모르겠내요 ^^



아이콘을 클릭하는것으로 구글 메일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우클릭 해제, 웹페이지를 스크린샷으로 만드는 기능 외에도 다양한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마우스 제스쳐 기능과 현재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기능을 자주 사용하게 되더군요.


알파벳중 원하는 것을 필요한 기능을 설정하면되는데 저는 영문 i 를 새로고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o를 되돌아가기 c를 창닫기 등 자유롭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가끔 웹서핑을 하다보면 이사이트에서 조금 더 검색하면 원하는 정보를 얻을수 있을것으로 생각되는데 검색창이 없다던지 제목만으로 검색을 하는 경우 새로운 검색 창을 열어 사이트내 검색을 했어야 했는데 chrom pig의 사이트내 검색을 이용하게 되면 별도의 설정없이 아래 처럼 구글 검색을 통한 검색결과를 손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서 다수의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던지 혹은 아직까지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으셨다면 올인원 확장프로그램인 Chrom pig을 이용해보시는건 어떨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