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PC/SW

달라진 IE, 인터넷 익스플로러(IE)9 베타를 만나다.



16일 새벽 마이크로 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9 베타가 공개되었습니다.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수 있으며 베타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다국어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도 내려 받을수 있습니다. ^^

다만 윈도우 비스타 사용자와 윈도우7 사용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XP 불가)

익스플로러9(IE9) 베타 다운로드 바로가기


지금 글도 익스플로러 9 베타로 작성중인데요 사실 그동안에 사용중인던 브라우저는 IE8, 크롬 6
였습니다. 속도 문제에 있어서 크롬을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였지만 액티브X라는 문제에 있어 IE를 버릴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IE Tab이라는 확장프로그램이 있지만 불편한점은 어쩔수가 없더군요.


느림보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빨라졌다..레알..!!


여러가지 변경점이 있겠지만 눈에 뛰는 점을 알려드리자면 우선 웹페이지 로딩 속도 입니다.
상대적인 로딩속도 측정을 해보아야 겠지만 사용하고 있는 구글 크롬 6 에 비해서 느리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 얼마나 향샹이 있었는지 확인을 해보려 합니다.

IE9 베타를 통한 로딩속도, 구글 크롬과 비슷한듯?



GPU 가속도 지원한다고 하니 더욱더 궁금해지는군요.





탭브라우징, 이제는 분리가능

아이콘 5개로 심플하다 못해 썰렁한 감이 느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9 베타를 이용하면서 무의식적으로 먼저 해본기능은 탭의 분리기능입니다.

여러개의 탭중 하나를 드래그하여 분리하는 모습


이전의 IE버전에서 탭이 생겨서 좋았지만 늘어난 탭 만큼 메모리 관리가 썩 좋은편은 아니었고 여러개의 페이지를 탭으로  열어 확인하는 경우 각 탭간을 옮겨가며 보기가 힘든 문제점이 있었는데 요즘은 넓어진해상도로 인해서 두개의 웹페이지를 동시에 확인하는 경우가 많이 있더군요.
이때에는 새창을 열어 확인하는것보다 탭브라우징이 오히려 불편 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도 구글 크롬으로 옮겨간 이유중에 한가지였는데 크롬에서 제공중인 탭 분리기능을 이용하다보면 IE에도 언젠가는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 보기도 했습니다만... 역시나 좋은건 후딱 업어오는군요.

이런 이유로 크롬 혹은 다른 브라우저로 넘어갔던 유저분들이라면 눈을 돌려봄직 합니다

새 탭 페이지를 통한 자주방문한 사이트 표시기능이 IE9에서!

이번에 인터넷익스플로러9(IE9) 베타에서는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라는 이름으로 흡사 구글 크롬의 새탭 열기시 나타나는 자주방문하는 사이트, 구글 툴바의 새 탭 브라우징시 나타는 기능과 유사한 기능과 모습으로 새롭게 돌아 왔습니다.



방문횟수에 따라 하단의 바가 달라지는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구글 크롬과 구글 툴바에서 제공하던 기능과 거의 흡사합니다.

저는 구굴 툴바의  이 기능 삭제로 완전히 크롬을 메인브라우저로 사용하게 되었내요.

그외에도 구글 크롬에서도 사용할수 있었던 주소창을 통한 검색기능, 다운로드 관리자기능이 새롭게 마련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MS....(그것들?)은근히 신경 쓰였던것같습니다. ^^
(이건 업어오기를 넘어서고 있다고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찾지말자, 다운로드 관리자 등장


예전에는 다운로드 가속 관리프로그램(예 : 플레시겟)으로 다운로드를 받기도했으나 요즘에 들어서는 이런 필요성이 많이 줄어 들다보니 원하는 자료를 어디다 받아뒀는지 생각이 나지 않아 데스크탑 검색을 통해 찾기도 했는데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나서 이런 경우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이제는 이런 다운로드 관리자 프로그램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9(IE9)베타를 통해 경험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조금더 커진 알림표시줄의 변경

액티브 X나 그외 설치되는 추가기능의 경우 브라우저 상단에 표시되어 눈에 잘 뛰지 않았는데 이번에 달라진 알림기능은 하단 중앙에 표시되며 다운로드를 하게되는 경우가 생기면 작동하는 모습을 확인하였습니다.




전보다 눈에 잘 들어오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무심결에 누르는 예, 혹은 실행, 설치 메시지를 조금더 관심을 가지고 확인할수 있을지는 두고봐야 될것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9가 기다려진다

지난 포스트에서 익스플로러 사용유저의 방문객이 90% 정도 나타나고 있었는데 

그중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하면 8.00이 가장 많은 편이지만 7.0이 아닌 6.0이 약 30프로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이번 익스플로러(IE)9 베타는 XP 이하의 윈도우 OS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추측 해보면 익스플로러 6.0을 이용하는 경우는 OS가 XP 이하의 시스템일 경우가 높아 이번 익스플로러9 베타를 사용할수 없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보안문제가 산더미 처럼 쌓여있는 익스플로러 6.0 사용자가 약 30%...


따라서 익스플로러7과 8의 사용자릅 흡수해 야하는데 XP사용유저의 서비스팩 업데이트나 기술 지원 기간에 대한 문제도 있는터... OS 버전 변경과 함께 익스플로러9 으로 자연스러운 이동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크롬,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의 반격이 이루어 지겠지요...

이것저것 좋은것은 모두 집어 넣은듯? 한 기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9 베타..
베타버전으로 공개 된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더 많은 피드백이 이루어 질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앞으로 나올 정식버전이 더욱 기대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