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부산 보수동책방골목 - 디지털시대의 아날로그 풍경


이승기씨의 미션 수행장소로 유명해진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누군가의 손을 거쳐간 서적들이 즐비하며 부산의 몇 않되는 명소중에 하나라고 할까?
보수동 책방 골목은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작은 골목에 50여개의 다닥다닥 서점들이 붙어있습니다.

보수동 책방골목 1번게이트 / 이곳에서도 사진촬영이 많이 이루어진다.




스마트폰, 타블릿  PC의 보급으로 E-book 이 확대되어가고 있지만 스르륵 하며 책장을 넘기는 손맛?을 대신하기에는 아직 이르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물론 참고 서적이 E-book 화 되려면...음..



주말이라서 생각보다 사람이 많은편이었는데 책을 구하는 사람만큼 휴일을 즐기기 위해 온 사람들도 많아 보였습니다. 특히 이승기씨가 미션수행을 위해 들렸던 책방, 고서적 전문점으로 유명한책방앞에 사람들이 모여있었고 이를 증명하듯 책 뿐만 아니라 문화 행사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인상적이었던 책방하나가 있었는데 조금은 알려지지 않은 라이트 노벨 서적을 취급하는 곳이었는데 워낙 상태가 좋아보이는 FSS , 풀메탈 패닉, 하루히 씨리즈에 급 지름신이 발동 할뻔 했답니다.


그외에도 보기힘든 물품을 볼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흐릿하지만 이선희씨의 "J에게"라는 LP판이 눈에 뜁니다.
약 두시간 정도 이것저것 구경?을 하면서 돌아다녔지만 결국 원하는 책은 찾을수 없었습니다.
결국 뒤에 온라인 중고 장터를 통해 찾기를 했지만..

중고서적을 찾고자 한다면 혹시나하는 기대감????과 책 향기를 느낄수있는 책방골목으로 발걸음을 옮겨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못 찾았다면...남포동 영화거리와 국제시장에서 쇼핑으로 스트레스 해소를..=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