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PC/blog

당신의 닉네임이 궁금합니다


제 닉네임은 영문으로 Genesispark 입니다.

한글로 적으시는분중에 제네시스박, 제네시스파크, 제네시스 라고 부르시는분들이 계십니다. 모두 다 맞는 호칭 입니다. 간혹 제네시습 아크 라고 하시는분도 있더군요..
(저를 오래전부터 알고 계시는시는 분인듯..누구세요?)



가급적 저는 영문 풀네임을 선호합니다만...

1996년인가요? 1997년인가요? 96년으로 기억합니다.
바로 닉네임을 만들게 해준 게임이 등장하는데 영문 이름은  The War of Genesis
창세기전이라고 하지요

(게임에 대한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근질거리내요..)

창세기전1이 발매되고 1년만에 나온 창세기전2



이후 창세기전2 로 통해서 더 많은 인기몰이를 하고 이후 창세기전3 파트2(창파2)라고 하는 게임까지 나왔습니다.. 템페스트 서풍의 광시곡, 그외에도 버그나깔았다(마크나카르타)라는 작품도 있고 온라인 게임도 있지만...

아직까지 창세기전1,2의 감동은 잊지못할것입니다. 한두번의 이사로 인해 정품 디스크는 어디갔는지 모르겠지만..;;

가정용게임기가 있다면 한글화되지않는 문제로 인해서 공략을 볼수 밖에 없는 상황이 있었다..


아마도 아는 형집에 놀러갔다가 보게된 게임월드라는 잡지와, 마이컴이라는 잡지를 통해서 만난것같습니다. 추억의 잡지들이내요. 국내 가정용 게임기기 없었던 시절이라 대부분은 영어,일어로 구성되어있어 스토리나 진행을 위한 공략을 보기위해서는 이러한 책을 볼수 밖에 없었지요.

다만 PC는 달랐습니다. 한글로 제작되어 나오는 타이틀이 너무 많았지요.
저에게는 별천지였습니다. 잡지를 처음 넘기는데 떡하니 써있는 "한글"라는 문구..


마이컴과 게임컴 97년으로 보이는데 삼국지 5가 보인다.



그리고 PC통신이라는걸 접하게 되었는데 닉을 만들어라고 하더군요.
뭐하지?뭐하지?  그때 터오른건 창세기전..

1차시도..
input : genesis
output: 이미 등록되어있는 ID입니다

2차시도..
음......그래 성을 붙이자...genesispark
output : 10자리를 초과 하였습니다.

input : genesisp
output :  생성되었습니다.


이후 genesisp를 쭉 써오게 되었지요. 한글닉을 만들지 않은 이유는 아직 모르곘습니다 -0-?
다만 부르시는분들중에는 제네시습 이라고 부르는분도 계십니다. 상당히 오래전이야기내요.

그리고 몇년이 지나니 이제 12자리까지 만들어 진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genesispark을 입력하였내요.


게임속에서도 그러하듯이 뭔가 새로운 걸 시도하고 하려는 의지의 캐릭터들...
하지만 고독함이 느껴지는 GS...

그러한 부분과 함께 사전적의미의 Genesis, 그리고 제 성인 Park를 붙였지요.

쓰다보니 이중적의미를 부여하게됬습니다. Genesis와 공원이라는 뜻의 Park가 첫번째이고
Genesis라는 단어와 이니셜 P 그리고 방주라는 뜻의 Ark 입니다.

뭐가 되었든 유사한의미를 전달하고있기 때문에 이 닉을 계속해서 쓰고있내요 벌서 13년도 넘었내요.물론 genesisp를 포함하는부분이지만....

아직까지도 종종 듣습니다. 창세기전 좋아하시나봐요? 내 좋아합니다!!


시간은 흘러...

13년전 호기심과 꿈이 많았던 소년의 생각은 Genesis로 출발해서 Genesispark으로.. 그리고 블로그 공원인 www.genesispark.net으로 이어지고있습니다.




다 작성하고나니 이제는 당신의 닉네임의 유래, 뜻이 궁금해지는군요
알려주시지 않으실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