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운동,건강관리

특정부위? 뱃살만 빼기,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하면 부위별 감량을 불가능 합니다.

뱃살만 뺏다고 하는 운동에는 뱃살을 집중적으로 운동을 시키는 부분이 있으나 그외에 다른 부위와 함께 감량이 되는것이지 뱃살, 즉 원하는 부분만 감량하는건 불가능합니다.

볼살만 빼보세요.. 그게 쉽게되나..


뱃살 빼기, 팔뚝살 빼기, 허벅지살 빼기……등등



특정 부위 집중관리라는 상업주의와 달콤한 사기?에 속지 말아야합니다. 
인체에 들어오는모든 영양소들은 소화효소 + 수용체 + 호르몬의 작용에 의하여 소화되고 순환되어 대사됩니다. 특히 영양성분이 체내에 축적되고 또 에너지로 대사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영양 소를 주관하는 호르몬의 지배를 받습니다. 지방도 축적하거나 태우고 이동시키는호르몬이 따로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마음먹은 대로 부위별로 살을 축적하거나 빼기는 불기능합니다. 

경락마사지, 부위별 래핑, 부위별로살을빼준다는 밴데지나크림, 인체를 솜으로 덮고 불을 지지는불 마사지등 부위별체중 관리라고 주장하는 것들은 대부분 소비자를 현혹하기 위한 차별화 마케팅의 산물입니다. 


뭐 먹고 뺴고? 배만 만져서 2주감량 성공했다? 그러면 뱃살걱정하는 사람없게요?
만약 되면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 다 굶어죽습니다.

인체는 하나의 유기체라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초음파, 고주파, 저주파지방용해술, 지방분해술, 지방파괴술 등 기계요법을 동해 인위적으로 지방조직을 부위별로 떼어낼 수는있습니다.

그러나 떼어낸 지방을 몸속에서 태우는 일은 오로지 근육밖에 못합니다. 

분해한 지방조직을 태워서 없애 주지못하면서 지방조직은 혈관속을 둥둥 떠 돌아다니다가 다시 지방조직에 가서 들려 붙어버리지요. 지방은 인체에 설계된 호르몬의 프로그램대로 축적되고 대사됩니다. 

지방을 물로 보지 마세요.

지방은 인체 구성성분중 가장강하고 힘이 셉니다. 
앉아서 생활한다고 복부와 엉덩이에 지방이 축적되고 복근운동을 조금 했다고 해서 복부지방이 빠진다면 더이상 지방이 아니지요.


반대로 그 부위만 어떻게한다고 해서 빠질일도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