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운동,건강관리

녹차 다이어트는 물을 빼는것!


추석연휴로 이것저것 많이 먹으며 보냈더니 살이 불어나는것이 느껴집니다.

날씨도 추워지고 해서 일반적인 조깅이나 달리기를 통한 유산소 운동을 겸하기가 어려워져 조금 다른 방법을 찾는중에 예전에 유행하였던 녹차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이 나서 정리를 하는 기회를 가져 봅니다

우선 녹차 다이어트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야기는 틀린 것은아닙니다.

하지만 녹차 다이어트를 통해서 나타나는 단기적인 감량의 대부분은 수분 고갈에 의한 현상임을 알고가야 할것입니다.

녹차 접목 상품이나 식품이 아직까지도 많이 나오는것은 녹차가 분명 좋은점이 많은것이고 어떻게 보면 물보다 더 많이 먹어야하는 단계에  이르렀는지도 모릅니다.

이 책을 까는게 아니라....너무 좋은점만 설명해뒀더라..는것



녹치에는 미세한 양의 탄닌,카데킨 등이 들어 있는데,녹차를 마시면 이 성분들 때문에 살을 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이 성분만을추출하여 농축해서 섭취한 결과 살은 빠지지 않았습니다. 녹차 다이어트 상품들이 그 예가 될것입니다.

살을 뺀다는 것은 지방을 지방조직에서 떼어내어 혈액 속으로 끌어내 유리지방산화한 다음 근육으로 이동시켜 에너지로 대사하여 없애는 것입니다.


녹차호빵을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지라는 생각은 버리자..


그런 일을  녹차가 이런 일들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옳지 않습니다.

차는 대부분 이뇨작용을 합니다. 차를 마시면 소변을 자주 보기 때문에 체내수분을 체외로 빼내어 일시적으로 체중이 감소하게 합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해 체중감소가 아니라 체내수분 감소 현상의 하나입니다. 

만약 녹차보다 이뇨작용이 강한 차가 있다면 그것은살을 더 빼주는 것이 아니라 체내수분을 더 고갈시키는 것이겠죠. 이뇨작용이 체지방을 감소키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즉 물을 빼는것은 채중의 감량은 가능하나 성공적인 다이어트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체지방 감량을 하려면 물 이외에는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차만 마셔서 건강을 증진한다는 것은 바위를 황금으로 바꾸는 연금술과 같이 어려운 일입니다. 무작정 차의 유혹에 빠지지 마세요.^^

아래 이미지의 의미를 아시는분이라면 더이상 말이 필요없을듯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