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PC/일반

산타가 어디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구글의 산타 추적 서비스

크리스마스가 되면 착한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준다는 산타 클로스.
우리에게는 산타 할아버지로 더 익숙한 분이시지요. 올해도 산타 할아버지는 12월 24일이 되면 착한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누어주기 위해서 상당히 바쁜 일정을 보낼것 같습니다.

이런 산타 클로스의 이동경로가 궁금한적은 없었나요? 
크리스마스 하루밤 사이에 전 세계를 돌면서 선물을 나눠주어야 하니 과속? 주행을 해야할것 같은데 그래도 무사고인점을 생각해보면 대단한 솜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즘은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이런 산타 클로스의 주행을 연구하고자? 산타 할아버지의 이동을 를 추적할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고 하는군요.(정말로???)
제네시스파크
크리스마스 산타 추적 서비스
genesispark.net


바로가기 : http://www.noradsanta.org


사이트를 방문해보면 카운드 다운이 되고있는 부분을 확인할수 있는데 산타 할아버지가 일을? 시작하게 되면 본격적인 모습을 확인할수 있으니 이동경로를 보고 싶다면 미리 시간을 기억해두는게 좋을듯합니다. 

다만 전세게적으로 동시에 접속하다보니 웹상에서는 조금 느린경우가 있기 때문에 구글 어스를 이용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카운드 다운중에는 경로를 볼수 없으며 한해 전 있었던 산타 추적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볼수 있다



사실 북미 항공 방위 사령부는 50년동안 이런 산타의 비행을 추적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NASA가 뛰어난건가..?)
정확하게 하자면 1955년 부터 시작했다고 하니 55년이 되는 해 이군요.


이 산타 추적을 시작하게 된 내용을 살펴보면 참 어이 없게 시작하는데 콜로라도에 있는 회사인 Sears Roebuck (미국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하고 있는 그 시어스 로벅인듯)에서는 산타에게 직통을 통화할 수 있는 번호를 알려주었는데 이 번호가 오타로 인해 잘못 되었다고 하는군요.

당시 쓰였던 광고지, 산타 전화번호가 적혀있다, 하지만 CONAD 전화번호!


오타난 이 전화번호는 북미 항공 방위 사령부(NORAD)의 전신인 CONAD의 번호였고 오타인지 모르는 아이들은 잘못된 번호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하고 산타와 통화할수 있다는 생각에 전화를 했다고 합니다.


이 때 작전 사령관인 Harry shoup(중령)이 이 전화를 받게 되고 그는 산타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는 움직임이 레이더에 잡혔다고 전화걸려온 아이들에게 이야기 했다고 하는군요.
(참 센스 있죠?)


이후 1985년에 창설된 NORAD는 크리스마스에 산타가 어디 있는지 알고 싶어하는 어린이들의 동심을 위해 산타 추적을 계승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본격 루돌프 선물 드랍쉽



그리고 구글의 구글어스와 모바일 구글 맵으로도 확인가능 하다고 하군요


24일 하루에 대하여 Santa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산타 할아버지의 이동경로가 추적이 가능합니다. ( 대한민국 상공을 지나가는게 11시 30분 전후 일건데..)

산타의 진위 논란은 잠시 접어두고 잠깐이나마 동심으로, 그리고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솔로부대원은 루돌프 하나 경계령이 발령되어 있으므로 격추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