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PC/blog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왜 이렇게 어렵나요?

그동안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하면 불발이라고 해야 되나요? 
요구조건을 충족하지 못해서 배포하지 못한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사실 좀 까다롭게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봐도 까다로운데 남이 보면. 그리고 티스토리를 이용하고자 하는, 블로깅을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 블로거가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지면서도 쉽사리 그 요구 조건을 낮게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초대장을 배포한 글입니다. 

이번에 초대장을 배포한 포스트의 조건은 지난달. 지지난달에 비하면 너무나 간소해졌는데도....부..불발...(시간이 남았습니다만..)

1. 난독증

엄연히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기 위한 조건이 포스트에 나와 있습니다. 이해가 힘들어 실수할수는 있지만 글을 잘못 읽고 초대장을 받기 위해서 댓글을 남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바꿔 말하면 그만큼 글 제주가 없다고 할수 있으니....)


2. 본문 읽지 않고 댓글 을 작성하는 오토 봇 같은 경우

난독증은 안타까운 경우도 있지만 그외에 본문을 읽지않고 완전 딴소리 하는 경우의 댓글입니다. 그저 만들고 싶다 나는 누구고 어떻게 개설하고 싶다. 뭐하고 싶다 꼭 달라..
그외에는 징징을 난발하며 동정을 구하는경우도 있지요..



자비는 없습니다. 다른사람의 이야기를 듣지도 않는 사람에게는 일기장이 최고겠지요.
Genesispark

3. 스팸 블로거

티스토리의 글을 보면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된 포스트를 많이 발견할수 있습니다.
다름 아닌 수익을 내기위한 포스팅 방법입니다. 개인 호스팅을 이용하여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경우에 따라서 적자, 즉 호스팅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가 나올수 있으나 티스토리는 이런 부분에 있어 자유롭습니다

따라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적합한 블로그가 일것으로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문상 5000원에 사겠다니 말다했지요...

문상 5000원에 양심을 팔것같습니까?


정말 절박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호스팅 비용을 제외하고도 충분히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5000원에 사서 빠르게 하는게 이익지도 모르지요..

저는 수익형 블로거와 그런 포스팅을 싫어하는것은 아닙니다. 계속해서 좋은 키워드가 되고 있는 보험이나 펀드 등의 수익형 포스트에서는 나름 생각해볼 이야기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성인광고, 도박, 낚시형 P2P 홍보 포스트는 다르지 않을까요? 
분명히 스팸 블로그로 분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제 이곳이 아닌 다른 경로로 배포한 초대장이 수령하기 무섭게 P2P 광고를 위한 포스트로 꾸며지는것을 보며  이제 티스토리 초대장은 수익형, 스팸형 블로거를 위한곳으로 바뀌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니 적지 않은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제네시스파크


4. 티스토리를 통한 메일 주소 수집이 의심되는 곳..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자세히 확인해보면 공통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같은 IP 주소에 초대장 관련글, 그리고 @bsong.net, 난독증? 아닌 헛소리.. 라는 점입니다.

초대장 관련 글만 발행하면 귀신같이 달라붙습니다. 4~5번정도 되는것같은데 이전 코멘트는 삭제를 해서 남아 있지 않군요. 초대장을 원하는건지.. 초대장을 발송하는 사람의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건지.. 의심 하지 않을려고해도 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5. 욕설테러

저는 4번의 경우에 비하면 전혀 충격? 아니.. 존제감이 없는 공격이지만 이런 테러를 받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듭니다.


200개를 쓰셨다는분.. 200개를 복사 붙여넣기 하셨나보죠?
200번 떨어졌으면 요령도 터득할만한데.... 


초대장 배포하기 왜 이렇게 힘드나요?

그저 다른사람의 글의내용을 꼼꼼히 읽고 일정시간이 흐른후 자신이 남긴 발자국이 어디에 어떻게 있는지 확인할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는데 ....

운이 없는걸까요? 아니면 올바른 초대장 배포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걸까요?
믿고 있던 사람에게 당한다는거..

초대장 배포.. 힘들다 못해 이제 무섭습니다.

더불어 초대장 배포를 잘 하시는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의 거침없는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 이포스트에서는 초대장 배포를 하지 않습니다!! 스패머 워이~워이~!!
초대장을 달라고 하는 댓글은 즉시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