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운동,건강관리

독감예방주사는 맞으시고 블로깅 하시죠

작년 10월 신종플루를 기억하십니까?

신종플루의 공포가 이제는 사라진 것인지 아니면 잊혀진 것인지 어디를 둘러보아도 손 세정제를 찾아볼 수가 없더군요.지난 9월, 고교 신종플루 집단 감염 확인이라는 내용으로 뉴스가 보도 된 적이 있지만 계절인플루엔자의 한 종류로 보아야 한다는 질병관리본부에 발표로 한숨 돌리기는 했습니다만 주위 해서 나쁠 건 없겠죠?

워이 물러가라!


이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한번에 3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절인플루엔자인 흔히 말하는 독감에 대한 면역A,B와 신종인플루엔자에 대한 면역이라고 하는군요.

맞아야 할백신은 3가 백신!



계절독감에 걸려 며칠 고생하면 몸은 몸대로 축나고 약값으로 돈은 돈대로 나가고...
활동이 많거나 호흡기 질환에 약하신분 환절기, 겨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가서 즉시 예방접종을 하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예방접종은 일종에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내요. ^^

나는 튼튼해서 상관없다!라고 하시는분이 계신다면 혹시라도 모르니 시간을 내어서 신종플루전용 예방주사라도 접종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시도 군에 따라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3가 예방접종 날자는 조금씩 다르겠지만 10월 기초생황수급권자 및 영유야 및 65세 이상 노약자의 고위험군을 우선 접종을 시작으로 11월은 남은 백신수에 따라  저위험군의 접종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백신이 다떨어지면 일반 병원으로 가야한다는 사실!

유료 접종의 경우 보건소는 8천원 일반 병원의 경우 2.5~3만원 사이의 가격이라고 합니다.
(역시 보건소가 좋겠지요?) 더 자세한 내용및 일정은 질병 관리본부와: http://cdc.go.kr/ 각 시군구의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방접종으로 올 겨울 큰 고생없이 넘기도록 하세요~!